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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에이치피오 IPO 상장 공모주 청약 기업 정보

by 공부하는 구리 2021. 5. 4.

 

 


안녕하세요, 돈 버는 취미 구리 입니다. :)

5월에는 기업 상장 일정이 풍성한 느낌입니다.(하지만 SKIET같은 빅딜은 없는 걸로) 지난 달 말 있었던 IPO대어 SKIET의 환불금이 들어온 5월 3일부터 중순까지 7개의 상장이 기다리고 있네요. 그 첫번째 주자는 북유럽 갬성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에이치피오. 기업 이름이 낯설어 검색해보니 (신)애라언니가 선전하던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가 여기 제품이었네요. 발빠른 증권사들은 3월말부터 리포트를 냈더군요. 묻지마 청약 전에 빠르게 기업 정보를 훑어봅니다. :)

에이치피오
공모가: 22,200원
주관사: 대신증권(대표), 키움증권
청약일: 21년 5월 3일 ~ 4일
환불일: 21년 5월 7일(금)
상장일: 21년 5월 14일(금)

 

 


에이치피오: 북유럽에서 직접 생산하는 하이엔드&프리미엄 브랜드 건기식 회사
(SK증권, 21.04.07)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덴마크유산균이야기’로 고속 성장중인 건기식 회사
*프로바이오틱스는 ‘덴마크유산균이야기’, 비타민은 ‘TruVitmin’의 프리미엄 브랜드,
여전히 성장하는 회사(20년 매출 비중 각각 58.8%, 24.1%)
*온라인&모바일 채널 확대 및 직영을 확대로 매출성장과 이익성장 기록 중
*2020년 해외 매출액 약 100억원, 2021년 동남아와 미국 아마존 진출 예정

 

출처:  SK증권 리포트

 



에이치피오는 2012년 설립, 2013년 6월 덴마크유산균이야기 출시.
매출액 17년 208억원 > 18년 297억원 > 19년 325억원 > 20년 610억원으로 고속성장.
유산균 균주회사로 유명한 덴마크 크리스챤 한센에서 원료 공급, 덴마크 현지에서 제조, 용기는 프랑스에서 제작 등 유럽에서 완제품 제조돼 공급.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지되고 있음.

2017년 프리미엄 비타민 트루바이타민(TruVitamin, 세계 1위 비타민 원료 회사인 네덜란드 DSM 에서 원료 공급 받음) 출시, 제품 다각화 추진. 매출액 2017년 55억 > 18년 91억원 > 19년 118억원 > 20년 250억원 회사 성장 주축으로 성장

 

출처:  SK증권 리포트

 



판매채널이 홈쇼핑에서 온라인&모바일로 이전, 이익률도 개선
사업초기 홈쇼핑 집중 판매채널을 온라인 중심으로 다각화 성공. 온라인&모바일 채널 판매비중이 16년 23.4% > 19년 29.1% > 20년 39.5%.

다음 스텝은 신규 사업과 해외 성장
개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할 예정.
반려동물 플랫폼업체인 (주)펫닷 지분 3.6% 인수,
반려동물 식품회사 (주)코펜하겐레서피 설립, 반려동물 식품 등 판매할 예정
2019년 10월 건기식 제조업체 비오팜 인수
비오팜 2공장이 2021년 2분기부터 가동 예상, 실적 증가 기여 예상.
[중국]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Tmall, JD에서 플래그숍 직접 운영 중. sam’s Club 31개 전점 입점.
[일본] 20년 9월 일본 최대 TV홈쇼핑 채널에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출시,
[동남아] 올해 3분기, [미국] 4분기 아마존 통해 진출 예정
2021년 연결 매출액 2,000억원, 영업이익 400억원 예상.
공모가 희망밴드 상단 25,400원 PER 15배 수준. Peer 그룹대비 낮은 상황.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 26.5% 높지 않은 수준


에이치피오: 고성장 중인 건기식 브랜드 업체
(하나금융투자, 21.04.21)


프리미엄 건기식 브랜드 ‘Denps’ 보유 업체
프리미엄 브랜드 ‘덴프스(Denps)’하에 덴마크유산균이야기, 트루바이타민 제품 주력 판매.
매출 고성장은
1. 유산균 시장 고서장(최근 3년 연평균 24% 성장)
2. 온라인으로 채널 확대(20년 온라인 매출 yoy 179.3% 큰 폭 성장)
3. 해외판매로 개척(20년 약 100억원)

올해 가이던스: 연결 매출 2천억원 제시
사측 연결 매출액 2천억원, 영업이익 400억원 제시.1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30% 수준 성장 추산
하반기 갈수록 모멘텀
1. 자사 온라인 채널 강화
2. 비오팜 Capa 확장(Capa 증설로 연간 6~700억원 매출 커버 가능)
3. 해외 매출 확대(20년 100억원 > 21년 200억원 타킷)를 통해 고성장 지속한다는 계획

과거 건기식 브랜드 Peer인 종근당 락토핏 및 뉴트리의 에버콜라겐 매출액이 2천억원까지 빠르게 성장했음을 상기,
에이치피오 올해 매출 시현 가능성은 높아보임


 

출처: 하나금융투자 리포트

 

+ 출처: 유진투자증권 리포트

 

 


건기식,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이치피오 찾아보니 실적과 성장 모두 좋아보이네요. 특히 반려동물 시장에 발빠르게 참여한다는 게 주린이 제 눈으로는 좋아보였어요. 다만 시장 경쟁자가 넘 많은 게 흠...과연 로제떡볶이 세트를 제게 안겨줄 수 있을지 둑흔둑흔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