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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씨앤씨인터내셔널 IPO 청약 공모 기업정보

by 공부하는 구리 2021. 5. 5.

 


안녕하세요, 돈 버는 취미 구리 입니다. :)


5월 첫째주부터 청약일정이 2건이나 있네요. 북유럽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건기식 브랜드인 에이치피오 청약 일정이 끝나자마자 바로 색조화장품 ODM업체인 씨앤씨인터내셔널 일정이 이어집니다. 생소한 기업 이름에 검색해보니 립 앤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 전문업체라고 하네요. 자세한 건 증권사 리포트로 알아봅니다. :)

씨앤씨인터내셔널
공모가: 47,500원
주관사: NH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청약일: 21.05.06.~05.07.
환불일: 21.05.11(화)
상장일: 21.05.17(월)


씨앤씨인터내셔널; 벨벳 립 틴트를 기획한 색조 화장품 ODM 업체
(SK증권, 21.04.28)


* 20년 인디 브랜드의 매출 비중이 약 50%인 색조 화장품 ODM 사
* 스타일난다의 벨벳 립 틴트 제품 흥행으로 씨앤씨인터내셔널의 기획력도 주목 받아
* 신규 인디 브랜드 협력 업체 증가하면서 이익률 증가를 동반한 성장 보여
* 18~19년 글로벌 뷰티 업체들의 품질/생산 audit을 통과하며 본격 성장 앞둬
* 신규 고객사 증가, 22년 기준 CAPA 현재 대비 2.7배 확대할 예정

높은 마진율을 보유한 색조 화장품 ODM 업체
색조화장품 중 Lip/Eye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전문업체.
20년 포인트 메이크업 매출 비중 95.5%(Lip 69%, Eye 27%) 기록.

Lip제품이 주력, 코로나19 이후 마스크 착용 영향으로 Eye liner/Brow 등 제품 성장률이 높았음
코로나19에 따른 화장품 시장 축소에도 20년 전사 매출 성장률 10% 수준 달성.
국내 상장 화장품 ODM사와 비교할 때 상당히 높은 편.

특히 글로벌 고객사의 물량 확대로 유럽 및 북미 지역 수출액 20년 전년대비 16.7% 증가
20년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영업이익률 16% 기록, 색조 화장품 브랜드 기획 단계 참여, 높은 이익률 달성.
스타일 난다 벨벳 립 틴트(2017년 런칭), Tarte 고광택 립글로스 스틱(2019년 런칭) 등 씨앤씨인터내셔널의 기획력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들.
벨벳 립 틴트 제품은 3년 연속 600만개 이상 판매, 성공사례 벤치마킹하기 위한 인디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 20년도에 인디 브랜드 매출 비중 50%까지 올라오면서 영업이익률도 한 단계 높아짐

출처: SK증권 리포트


글로벌 High-end 고객사 확대 중
국내 화장품 업체 중 유일하게 아모레퍼시픽 유해물질 시험 위임 협력사.
20년에는 아모레퍼시픽 ODM 협력사 중 종합 평가 1위 기록. 유해물질 시험 등 품질과 관련된 신뢰를 받는 협력사.
국내에서 유일하게 L’Oreal, Estee Lauder, LVMH, COTY 등 글로벌 업체들의 품질/생산 Audit 모두 통과.
최근 명품 업계에서 스트릿 패션을 선보이고 젊은 이미지 탈바꿈 노력, 뷰티 업계에도 색다른 아이디어 제시할 수 있고 젊은 신생 브랜드 협력 활발한 씨앤씨인터내셔널과 같은 업체를 파트너사로 선호하고 있다는 생각.

2021년 예상 매출액 1,200억원(YoY +33.9%), 영업이익 180억원(YoY +25.3%), 순이익 120억원(YoY +23.7%).
2021년 순이익 기준 공모 희망가 PER 17.3~23.4배 수준.
국내 상장 ODM사(21년 기준 평균 PER 18.7배) 대비 높은 성장률이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받는 타당한 이유가 될 수 있다는 판단

출처: SK증권 리포트


씨앤씨인터내셔널: 색조화장품 포인트메이크업 전문 ODM업체
(유진투자증권, 21.04.29)


포인트메이크업 색조화장품 ODM 업체로 베이스메이크업 시장 확대 추진
97년 씨앤씨인터내셔널 설립, 03년 법인 전환.
포인트메이크업 중심의 ODM 전문업체임.
10년 깍아쓰는 젤 펜슬 개발, 설립초기 눈 화장용 펜슬 국내 중저가 브랜드업체 공급 시작.
13년 이후 입술용 화장품인 립스틱, 립틴트 등 제품을 확대함.

18년 L’Oreal, COTY, 2019sus ESTEE Lauder, LVMH 등의 Audit 통과.
해외 수출 비중 33.6%, 지역별 유럽, 북미 54.8%, 아시아 41.2% , 러시아 0.6%, 중국 3.4%.

출처: 유진투자증권 리포트



투자포인트1. 글로벌 고객사를 중심으로 높은 실적 성장세 유지 전망
뷰티 트렌드 빠르게 변화, 다양한 소비자 니즈 반영
기존 화장품 제조업자의 대량생산을 위한 OEM 업체 중심 >> 다품종 소량생산체제의 ODM 업체 중심으로 확대, 색조화장품 ODM업체로 높은 실적 성장세 유지할 것으로 전망.
1. 97년 설립 초기부터 색조화장품 집중, 전략적 제품 기획력 및 품질관리, 생산노하우 중심으로 성공적인 런칭사례 통해 포인트메이크업 시장 내 압도적인 경쟁우위 확보
2. 국내 유일한 글로벌 Big4의 Audit 획득, 국내 유일 아모레퍼시픽 유해물질 시험 위임 협력사 선정, 20년 아모레퍼시픽 ODM 협력사 종합평가 1위 수상
3. 국내 및 해외 100여개 글로벌 브랜드 고객사 보유, 업계 높은 수준의 매출 성장률과 수익성 보임

투자포인트2. 신규 사업 진출, 고객사 다변화, Capa 증설 등 긍정적
신규제품 라인업 확장, 고객사 다변화, 선제적 Capa 확대 등 중장기적 성장모멘텀 확보 전략 긍정적
1. 기존 포인트메이크업 중심에서 베이스메이크업 사업 진출 진행 중. 올해 약 150억원 매출 목표
2. 프레스티지 브랜드 고객사 및 신규 인디 브랜드 고객사 확대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를 통한 해외 시장 다변화 및 고객사 다변화를 추진 중
3. 신규 시장 및 고객 등 대응하기 위한 Capa 확대 추진, 기존 연간 1억대 생산에서 21년 1.7억개, 22년말 2.8억개까지 생산 Capa 증설 예정

2021년 PER 14.3~19.4배, 동종업체 대비 큰 폭 할인 된 수준
2021년 예상실적 기준 PER 14.3~19.4배
국내 유사업체(한국콜마, 코스맥스, 코스메카코리아, 잉글우드랩)의 2020년 실적 적용한 평균 PER(30.7배) 대비 36.9~53.5% 할인된 가격임.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24.3%(144만주)로 많지 않은 수준임

출처: 유진투자증권 리포트


유진투자증권 리포트에는 씨앤씨인터내셔널에 대한 기업 정보가 조금 더 있네요. 공모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경컨센서스에서 해당 리포트를 따로 챙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 ODM 업체를 넘어 직접 기획하여 제품 성공까지 이끌었다는 보고서 내용에 씨앤씨인터내셔널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장당일 유통가능한 물량도 없어 크게 부담도 안 될 것 같고요. 휴일 푹 쉬시고요, 공모일 성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