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돈 버는 취미 구리 입니다. :)
살 때도 시장가, 팔 때도 시장가 였어야 했는데, 아주 작은 욕심으로 지정가로 걸었다가 마음에 둔 주식은 미체결되고 저 멀리 뛰어갈 때, 그거 만큼 너무 속상한 게 없더라구요. 게다가 그 다음 날부터 기회를 주지 않는…그런 상황(엉엉) 그동안 그렇게 몇 번 놓친 종목들이 있었는데 요 근래에 또 생겼네요. LG생활건강. 너무 아쉬워서 매일매일 슬금슬금 쳐다만 보는데 또 좋은 소식까지 들려왔네요. 켁. 그래도 공부는 합니다. 흑흑.

기업개요: LG생활건강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출처 : 에프앤가이드)



LG생활건강: 미국 보인카 56.04% 취득, 크로스보더 M&A 역량 재확인
(IBK투자증권, 21.09.01) TP: 1,960,000원
미국 헤어케어 브랜드 기업 보인카(Boinca) 지분 56.04%,
한화 1,164.4억원 취득. 잔여지분 43.96% 24~27년 매수/매도 콜/풋옵션 체결
보인카 대표 브랜드 알틱폭스, 미국 아마존 헤어컬러 카테고리 1위, 샐리뷰티 1위, 얼티뷰티 2위.
전세계 헤어케어 시장 20년 90조원(이중 프리미엄 비중 20%)

지난 10년간 25건의 M&A, 국내 및 선진 시장으로 성공적인 포트폴리오 확장,
20년 2월 인수한 피지오겔이 대표적. HDB(생활용품, 홈케어, 데일리뷰티) 강화
알틱폭스, 주요 SNS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200만명 이상 팔로워 보유,
강한 디지털 마케팅 > 3년 연평균 성장률 89% 시현.
글로벌 화장품 산업, Top-tier 중심, 지난 10년 사이 M&A 집중적
글로벌 대표 기업들 지난 10년 크로스보더 M&A 사례
1위 로레알 33건 인수, 총 40억 7,100만 달러
2위 유니레버 26건, 36억 3,400만 달러
3위 LG생활건강 24건, 11억 4,700억 달러
5위 에스티로더 10건, 28억 달러

K뷰티 2020년 코로나19 > 중국 시장, 글로벌/중국 로컬 브랜드 대비 열위 포지셔닝 확인.
K뷰티 전체적으로 대표적인 크로스보더 M&A 매수 제한적 상황 근거
LG생활건강, 글로벌 확장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 적극적 대응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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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뷰티/HDB/리프레시먼트 3개 사업부. 서로 보완하는 구조
다양한 포트폴리오 덕분에 코로나19에도 큰 부침없이 매출 호조
중국 - 고가 브랜드 수요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집중 전략
6.18 쇼핑 페스티벌 특수, 럭셔리 브랜드 후 전체 스킨케어 매출 순위 6위
후 + 숨, 오휘, CNP 등 여러 럭셔리 화장품, 좋은 실적
온라인, 아모레가 좀 더 앞서
CEO 비즈니스 전략, LG생활건강: 다각화, M&A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에 집중

리포트를 읽어봐도 기사를 찾아봐도 계속 아쉽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