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돈 버는 취미 구리 입니다. :)
일주일동안 가장 느긋한 월요일 휴일, 부릿지에서 공유받은 리포트를 보다가 ‘뉴트리’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홈쇼핑 내에서 엄청나게 잘 팔리는 에버콜라겐을 만든다는 회사인데, 얼마나 많이들 먹는지 궁금해서 맘카페에 접속해 검색을 하며 무슨 제품이 있나 살펴보다가 오잉-
우리집에도 뉴트리 - 에버콜라겐이 있었네요. 시상에나 친정엄마가 한 통 먹으라 주셔서 매일 출근길에 한 포씩 입에 털어넣었는데 이게 그 김러브(김사랑)씨가 선전하는 뉴트리의 그 유명한 에버콜라겐인지 몰랐습니다. 반성반성. 부릿지 모임 분들 중에서도 모녀가 같이 먹는 분들이 꽤 있으셨습니다. 정말 이너뷰티의 세상 같네요. 더욱더 궁금해진 기업, 뉴트리. 증권사 리포트를 꼼꼼하게 읽어봅니다. :)
뉴트리: 콜라겐 앰플 출시, 신규 캐시카우까지
(대신증권, 21.02.22)
목표주가 43,000원으로 상향.
1. 1등 콜라겐 브랜드, 21년 1월 이후 매출 +40% yoy 이상 상승세
2. 콜라겐 앰플 출시로 성장 동력 확보
3. 신제품 마스터바이옴 추가 캐시카우 확보 긍정적
벨류에이션 할인 요소였던 단일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 확실한 주가 상승 기대
에버콜라겐 앰플 2월 20일 드디어 출시
에버콜라겐 앰플(로열에이지 시그니처 앰플) 현대홈쇼핑 간판 프로 ‘왕영은 톡투게더’ 특집 방송으로 런칭, 홈쇼핑 업계 최고 프로로 에버콜라겐 브랜드 입지 확인, 한 회 10억원 이상 판매 추정
정제, 분말형에 이은 앰플 라인 추가로 신규 성장 동력 확보
2Q19 분말형(에버콜라겐 타임) 출시 이후 분기별 매출 성장 경험
(매출액 2Q19 283억원 > 3Q19 336억원 > 4Q19 362억원)
21년 콜라겐 매출액 2,300억원 상회 +30% yoy 이상 성장 전망
마스터바이옴의 매출 성장 확인, 신규 캐시카우 확보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마스터바이옴(지노마스터, 스킨마스터)의 매출 성장세 확인, 4Q20 매출액 40억원에서 1Q21에는 90억원 상회 전망, 분기 100억대 브랜드 성장 중
밸류레이션 할인 요소인 단일 브랜드 > 추가 캐시카우 확보, 리레이팅 확보
지난 해 매출 비중 90% 이상 차지했던 콜라겐 단일 포트폴리오에서 올해 신규 브랜드 매출 비중 17% 까지 증가 전망
21년 광고선전비 560억원으로 전년 대비 58% 증가 가정에도 높은 외형 성장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21년 OPM(영업이익률) 12.8%(+0.7%p yoy) 전망
뉴트리에서 신제품으로 생산 예정인 제품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작년 사회적 거리두기로 건강기능식품 중 선물 수요가 높은 홍삼 판매는 정체된 반면, 개인 면역력 향상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는 19.4% (yoy) 증가하는 등 향후 고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분야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비피더스균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섭취되어 장에 도달했을 때, 장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균주 입니다. 신체 면역 세포 70% 이상이 집중되어 있는 장을 건강하게 하여 신체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염, 비염 등의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자 매일 1포씩 먹고 있는 거였죠. 이런 산업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보니 뉴트리라는 기업 자체가 더욱더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뉴트리: 이너뷰티 시장 성장 수혜 지속
(IBK투자증권, 21.02.01)
4Q20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59억원(+26.7% yoy), 59억원(+37.2%, yoy) 추정
피부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이너뷰티에 대한 소비와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주력 제품 에버콜라겐 판매 호조세 이어져
작년 11월 마스터바이옴(리스펙타-여성 질 건강 유산균) 출시, 올해 유의미한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감도 유효. 온라인 판매 비중 확대, 작년 수준의 높은 영업 마진율(13%) 유지 전망, 실제로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 수수료는 홈쇼핑 대비 25% 수준
작년 아마존에서 테스트 판매 진행, 동남아지역에서 역직구형태로 제품 판매, 아직 큰 성과는 없지만 올해도 아마존 정식 판매를 위한 승인 준비 등 중장기적 관점에서 수출 확대를 위한 움직임은 지속될 전망
기업소개
2001년 설립. 식품 및 식품첨가물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전문 건강기능식품 업체, 이너뷰티 시장 선도.
피부건강 식품군으로 콜라겐 주 원료로 하여 여러 차별화된 제품 개발 판매. 대표 브랜드로 에버콜라겐. 고객 연령 및 유통 채널별 제품 브랜드 라인업 세분화 공략
다이어트 제푸군으로 핑거루트 추출 분말을 활용한 판도라, 뉴피니션 등 브랜드 제품 판매
사업부문은 건강기능식품사업부/신기술사업금융업 구분. 주요 제품별 매출 비웅은 3Q20 누적 기준 피부건강류 93.8%, 다이어트류 1.6%, 기능제품군 2.8%, 기타 수수료 및 금융 1.7% 구성
주요 유통채널별 매출 비중 홈쇼핑 58.4%, 온라인 26.5%, TM 12.3%, 오프라인 2.8%
뉴트리: 이너뷰티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업체
(이베스트투자증권, 21.01.26)
설립 초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원료 공급 사업으로 B2B 사업모델 구축, 14년 브랜드 사업 전개하면서 B2C 시장 진입. 설립자이자 최대주주인 김도언 대표는 연세대 식품공학 학.석사, 생명공학 박사. 17년 박기범 대표 초빙 공동대표 체제 돌입
뷰티제품 고성장과 유산균 신제품에 대한 기대
21년은 앰플 형태의 뷰티 제품과 면역 관련 신제품 출시 준비, 기존 캡슐 형태의 뷰티제품은 마시는 형태로 제형을 다양화, 장건강, 면역 등 신규 카테고리 추가 성장동력으로 키운다는 계획
기업에 대한 리포트들을 읽으면서 저와 제 주변 깊숙히 들어온 뉴트리(에버콜라겐)을 느꼈습니다. 그동안 1일 1포 하면서 한번도 회사를 찾아볼 생각을 못 했는지 아쉽기만 하네요. 집에 쟁겨둔 콜라겐 떨어지면 또 뉴트리 시킬텐데 다음 번에는 뉴트리로 벌어서 뉴트리 사먹는 순환 구조(!)를 꿈꿔봅니다. 여기서 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