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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젝시믹스 젤라또랩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

by 공부하는 구리 2021. 6. 25.

안녕하세요, 돈 버는 취미 구리 입니다. :)

6월은 정말 시간이 빠른 거 같기도 하고, 느린 거 같기도 하고 요상한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다리는 분들의 컴백일이 6월말에 딱 자리잡고 있어 시간이 느리기만 한데, 업무적으로 밀린 일들을 보면 웰케 시간이 빠른지... 컴백을 기다리는 건 바로 2PM. 완전체로 돌아오면서 가장 먼저 본 모습이 바로 젝시믹스의 광고였습니다. 레깅스 대표 브랜드인 젝시믹스에 남자 아이돌이 광고모델?! 생각보다 남성 의류도 디자인이 깔끔하게 잘 나왔더라구요. 특히 요가복 = 부담스러운 운동복이라 생각했는데, 일상생활에서도 입어도 되겠는 걸요.(광고에서도 그걸 집어준)

덕질로 주운 JYP 주식이 오랜 파란시대를 지나 수익의 계절로 돌아왔으니, 이제 새로운 덕질로 모델하는 제품의 회사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출처: 젝시믹스 홈페이지


기업개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과 소셜네트워크 기반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제조 기술 기반 미디어커머스’ 기업임. 2012년에 설립된 ㈜브랜드엑스그룹은 광고대행업을 시작으로 건강식품 브랜드 ‘박지은다이어트 (現 쓰리케어)’와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를 런칭. 이후 광고대행업은 ‘㈜이루다마케팅’으로,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은 ‘㈜쓰리케어코리아’로, 요가 및 애슬레저 제조 및 판매업은 ‘젝시믹스코리아’로 순차적 분사됨.(출처 : 에프앤가이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성장판이 열려있다
(교보증권, 21.05.17)


온라인 미디어 커머스 전문 회사,
대표 애슬레져 브랜드 젝시믹스, 쓰리케어, 휘아 등
적극적인 인수합병, 광고 대행사 이루다마케팅,
젤네일 전문 젤라또랩 인수
지난해 실적 매출액 1,397억원(+118% yoy),
영업이익 81억원(-17.8% yoy)

젝시믹스, 요가복 시장 지배력 강화
대표 브랜드 젝시믹스 올해도 가파른 성장 기대
올해 3월 매출 반등 효과, 2분기 높은 성장세 유지
고도화된 원가 관리,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
올해 매출, 지난해 대비 78% 성장 1,876억원 예상

젤라또랩, 올해 양적 성장과 체질 개선 동시 진행 전망
올해 1분기 흑자 전환, 향후 판매 수수료 관리 > 수익성 개선 작업 지속
다이어트 도시락 브랜드 쓰리케어 156억원(+21% yoy) 성장 지속 예상

외형 성장 지속 & 수익성 개선
올해 매출액 2,440억원(+74.6% yoy), 영업이익 236억원(+189.3% yoy) 추정
젝시믹스의 시장 지배력 강화 + 신규 브랜드 가세로 양적 성장, 수익성 개선의 두 마리 토끼 잡을 것 예상

출처: SK증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337930)브랜드 디자인하우스(ft. 젝시믹스) (21.01.07)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올해 더 좋을 젝시믹스, 젤라또랩 약진도 기대
(유안타증권, 21.05.10)


사업 다각화 및 카테고리 확대를 통한 실적 개선 기대
1. 젤라또랩: 국내 셀프네일 시장 성장(20년 2천억원 > 21년 3천억원), 일본 시장 매출 확대에 따른 외형 성장 예상. 21년 매출액 297억원(yoy +65%) 전망.
매출 성장 근거, 일본 시장 내 84% 달하는 자사몰 판매 비중을 통해 경쟁사 대비 15%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 출시
2. 젝시믹스: 올해 3월 출시 뷰티 라인 빠르게 시장에 안착 중, 2021년 매출액 200억원 전망

21년 실적 매출액 2,548억원,영업이익 218억원 전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021년 매출액, 영업이익 전망치는 각각 2,548억원(yoy +82.4%), 218억원(yoy +167.5%)
실적 향상 근거
1. 뷰티/남성라인 등 카테고리 확대에 따른 젝시믹스 고성장 지속
2. 젝시믹스 업계 1위 도약에 따른 시장 지배력 강화
3. 젤라또팩토리/쓰리케어 등 서브 브랜드 판매 호조 예상

출처: 유안타증권 리포트

 

 

그저 2PM이 선전하는 젝시믹스를 보유한 회사인가보다 생각했는데, 사업 범위는 꽤 넓었습니다. 젝시믹스 외의 다이어트 도시락 브랜드 쓰리케어, 위생제품 휘아, 젤네일 전문 브랜드 젤라또랩 그리고 본래는 온라인 미디어 커머스 전문 회사라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레깅스는 운동하는 혹은 힙하고 핫한 사람들이나 입는 옷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즘 돌아다니다보면 보통 일상 복으로 입은 분들도 정말 많더라구요. 레깅스? 이제 정말 대중화 된 걸까요. 레깅스의 인기가 아직까지는 어리둥절인 저로서는 아직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그래도 흐름이 그렇게 형성된다면 돈도 그쪽으로 움직이겠죠? 룰루레몬의 쭉쭉 늘어나는 성장을 보면, 조금이라도 도토리 주머니에 담아둬야하나 고민이 커집니다. 오늘 공부는 여기서 끝 :)